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74,786   |   작성일 : 20-02-03 16:47
상간자 위자료청구 소송 후 이혼을하고 싶지만 성은 바꾸고 싶지 않습니다. 그런 수 있을까요?

결혼하여 성을 변경 한 배우자는 이혼 때 그 선택에 따라 결혼 전 성을 사용하거나 또는 이혼시에 칭하고 있던 성을 사용하는 것도 자유입니다. 그러나 이혼시에 칭하고 있던 성을 칭하는 경우에는 이혼 한 날부터 3 개월 이내에 그 취지의 호적에 신고를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신고의 구체적 절차와 서류는 구청 등의 호적과 등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안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전화로 가르쳐주는 곳도 많을 것입니다.

이혼 가사 조정이 불성립이 소송에서 이혼을 호소하는 경우의 원인은 무엇 될 것입니까?

민법은 재판 상 이혼 원인으로 다음의 다섯 가지 원인을들 수 있습니다.

● 배우자의 부정 행위

● 배우자의 악의의 유기 : 여기에는 생활비를 넣어 않거나 정당한 이유없는 별거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되어 있습니다.

● 배우자의 생사가 3 년 이상 분명하지 아니한 때

● 배우자가 강도의 정신병 회복의 가망이없는 때.

●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 : 모두 정도 문제입니다 만, 예를 들어, 반복적 인 폭행 · 학대, 가정의 방치 근로 의욕의 부족, 낭비, 도박, 범죄 행위 심각한 모욕, 성적 이상, 친족과의 불화, 신체적 결함 성격의 결정적인 차이 (인생관의 격리) 과도한 종교 활동 등이 문제가됩니다.
무료이혼법률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