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75,443   |   작성일 : 20-02-03 16:37
재판이혼 위자료의 시효는 이혼 후 3 년이므로 이혼하고 3 년 이내라면 상대에 대한 위자료 청구만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행정 절차 상 등의 이유로, 어쨌든 빨리 이혼 만하려는이라는 경우, 먼저 이혼 만하고 나중에 위자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판이혼 사유에 따라 상대의 부정으로 인해 이혼하는 경우 우선 먼저 이혼 만 해놓고 이혼 후 상대방과 부정 상대 모두에 대해 정리해 위자료 청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당초에 내용 증명 우편으로 청구서를 보내고, 그것을 계기로 대화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화가되면 그 내용을 합의서에 함께 지불을받습니다. 이 경우에도 협의 이혼시뿐만 아니라 임의의 합의서에서는 체불의 경우 불안이 있기 때문에 합의 내용을 공정 증서에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이혼 후 위자료 청구를하고, 대화로 해결할 수없는 경우에는 재판을해야합니다. 이 경우 제기하는 소송은 손해 배상 청구 소송이며, 제소 대상 법원은 지방 법원입니다.

이혼의 경우에는 가정 법원에 이혼 조정이나 이혼 소송을하지만, 이것과는 다른 절차가되므로주의합시다.

재판에서는 위자료 발생 원인의 주장과 입증을해야하기 때문에이 경우에도 증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위자료의 발생 유무와 금액이 심리되고 판사에 의해 인정되면 위자료 지급 명령이 나옵니다. 그러면 판결 내용에 따라 상대로부터 위자료의 지불을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지불하지 않을 경우에는 상대의 월급이나 예금, 부동산 등의 재산을 강제 집행 (압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료이혼법률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