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75,096   |   작성일 : 20-02-03 16:33
3 년 전 아내와 이혼소송하고 아이는 아내가 인수했지만 이후 회사의 구조 조정을 당해 수입이 반감되어 버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초 합의 된 양육비를 지불 계속해야합니까? 전처는 다른 남자와 재혼했다는 것이며, 내가 계속 양육비를 지불 할 필요가 있는지, 매우 의문입니다.

양육비에 대한 동의를하더라도 그 사정 변경이 생긴 때에는 가정 법원에 협의 · 심판의 변경 ·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법 880 조). 이혼소송 사정의 변경은 협의 심판의 전제가 된 사정의 변경을 의미하고, 이혼 후 수입 감소와 전처가 재혼하여 자녀가 새로운 남편과 생계를 함께하게 된 경우 등이 이에 에 해당합니다.

매일 같이 무언 전화가 걸려옵니다. 누군가에게 감시 당하고있는 것 같고 밤에도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휴대폰과 번호 디스플레이의 전화라면 상대의 전화 번호를 알 수 있으므로 그것을 기록하여주십시오. 상대의 전화 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도 무언 전화가 걸려온 시간을 최대한 정확하게 기록해야합니다. 변호사와 상담하시면 변호사 회를 통해 전화 회사에 무언 전화의 발신자 정보의 개시를 청구합니다 (공개되지 않았던 경우는 경찰과 대응을 협의합니다.).

차라리 전화 번호를 변경 해 버리는 방법도 있지만,이 경우 스토킹 다음 손으로 "당신 앞에 직접 나타나"우려가 있으므로 신중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무료이혼법률상담